기타 > 회원가입약관

 

회원가입약관

Every Child of Hansin Can Achieve Excellence!

  • 가입약관 동의
  • 개인정보 입력
  • 회원가입 완료

회원가입약관

한신초등학교 이용약관


[ 제 1 장 총 칙 ]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상관행 전기통신사업법 및 동법 시행령에 의하여 한신초등학교(이하 "학교"라 한다)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공지 및 준용)
① 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② 학교는 이 약관을 임의로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상관행 전기통신기본법,전기통신사업법,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회원 : 학교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를 부여받은 자.
② 아이디(ID)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학교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③ 비밀번호 : 회원의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④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학교에서 선정한 사람
⑤ 해지 : 학교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 하는 것

[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위의 이용약관에 동의하십니까?" 라는 이용신청시의 물음에 회원이 "동의함" 단추를 누르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② 이용계약은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학교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제 6 조 (이용신청)
① 이용신청은 온라인으로 학교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기록하여 신청합니다.
② 온라인 가입 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 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하며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사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7 조 (이용신청의 승낙)
① 학교는 회원이 제 6 조에서 정한 모든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때 제2호, 제3호의 경우를 예외로 하여 승낙할 수 있습니다.
② 학교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 기타 학교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③ 학교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 할 수 있습니다.
㉮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 이용신청시 필요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기타 학교가 정한 이용신청요건이 미비되었을 때
제 8 조 (계약사항의 변경)
회원은 이용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온라인으로 수정을 해야 합니다.

[ 제 3 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
제 9 조 (학교의 의무)
① 학교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서 알고 있는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없이 제 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 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각급 학교에서 학생지도 상의 목적에 의하여 학교장의 요청이 있을 경우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② 1항의 범위 내에서, 학교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 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 다른 회원의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학교의 사전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학교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②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은 내용별로 학교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④ 회원은 학교의 사전승낙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영업활동의 결과와 회원이 약관에 위반한 영업활동을 이용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학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에 대하여 학교에 대하여 손해배상의무를 집니다.
⑤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 제 4 장 서비스 이용 ]
제 11 조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회원의 의무)
① 아이디(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자신의 아이디(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학교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제 12조 (정보의 제공)
학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원치 않을 경우 가입신청메뉴와 회원정보수정 메뉴에서 정보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회원의 게시물)
학교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①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③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④ 학교의 저작권, 제 3 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⑤ 학교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⑥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4 조 (게시물의 저작권)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①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학교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는 이를 서비스내 게재 이외에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비영리적인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학교는 서비스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15 조 (서비스 이용시간)
① 서비스의 이용은 학교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학교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② 학교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 16조 (서비스 이용 책임)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상품을 판매하는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돈벌기 광고,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S/W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어기고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등 법적 조치등에 관해서는 학교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7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① 학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있습니다.
㉮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② 학교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있습니다.

[ 제 5 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
제 18 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①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을 통해 학교에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② 학교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타인의 서비스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등록을 한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 학교,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 타인의 개인정보, 이용자ID 및 비빌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 학교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학교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학교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반한 경우

[ 제 6 장 손해배상 등 ]
제 19 조 (손해배상)
학교는 서비스 요금이 무료인 동안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0 조 (면책조항)
① 학교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학교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학교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학교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부칙 ]
(시행일) 이 약관은 2006년 04월 14일 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한신초등학교 개인정보취급방침


01. 개인 정보 수집 목적 및 이용

① 한신초등학교는 회원님께서 한신초등학교의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있어, 원활한 이용 및 회원님에게 편리하고 유익한 맞춤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최소한의 정보를 필수 사항으로 수집합니다.
- 성명, 주민등록번호, 아이디, 비밀번호: 회원 가입 시 본인 확인 절차에 이용
- e-mail, 전화번호: 고지의 전달. 불만처리나 서비스/이벤트 정보 안내등 원할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 주소: 고지의 전달, 유학자료 발송시 정확한 수령처 확보.

② 회원님께서 제공하신 모든 정보는 상기 목적에 필요한 용도 이외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수집 정보의 범위나 사용 목적, 용도가 변경될 시에는 반드시 회원님께 사전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02. 개인정보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회원님께서 한신초등학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동안 회원님의 개인 정보는 한신초등학교에서 계속 보유하며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용하게 됩니다.
단, 회원님의 개인정보는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거나, 한신초등학교 이용약관 제7조에 표명한 절차에 따라 탈퇴를 요청하거나 표명된 회원 자격 상실 사유에 의해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키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의 정보는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에 의해 삭제 되며, 어떠한 용도로도 열람 또는 이용될 수 없도록 처리됩니다.
단, 상법 등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03. 개인 정보 제공 및 공유

원칙적으로 한신초등학교는 회원님의 개인 정보를 서비스와 무관한 타 기업, 기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① 한신초등학교의 이용약관을 위배하거나 한신초등학교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에게 피해를 주거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위법행위를 한 사람 등에게 법적인 조치를 취하기 위해 개인 정보를 공개해야 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② 법령의 규정에 의하거나, 수사상의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 있는 경우.
③ 통계 작성, 학술연구, 시장 조사, 정보 제공 및 공지 안내 메일 발송의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되는 경우




04. 쿠키의(Cookie) 운영

쿠키는 웹사이트가 사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 (넷스케이프, 인터넷 익스플로러 등)에 보내는 조그마한 데이터로서 회원님이 한신초등학교에 로그온한 상태에서 회원님을 인증하기 위해 사용되고 있습니다.
쿠키는 고객님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회원님을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또한 회원님은 쿠키에 대한 선택권이 있습니다.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옵션 탭(option tab)에서 모든 쿠키를 다 받아들이거나, 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는 선택권을 가질 수 있습니다.
회원님께서 쿠키를 거부하겠다고 선택하는 경우 사용자 등록을 요하는 서버의 서비스는 이용할 수 없음을 감안하시기 바랍니다.



05. 기술적, 관리적 대책

한신초등학교에서는 서버 및 네트워크 관련 첨단 보안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방화벽(Fire Wall)과 같은 보안프로그램 을 갖추어 회원님이 제공하신 개인정보 보호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신초등학교은 개인 정보 취급 직원을 최소화는 물론 각 직원별 회원정보 접근 권한을 달리하고, 수시보안교육을 통해 본 정책의 준수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관리 기구인 IT팀에서는 외부로부터 철저하게 격리시켜 철저한 보안을 유지시키고 있습니다. 회원정보 접근 권한을 구분하는 시스템과 보안교육을 통해 내부 침입에도 대응하고 있습니다.



06. 개인 정보 열람과 정정 및 철회

회원님은 언제든지 제공된 개인 정보를 열람, 정정, 삭제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 정보 열람 및 정정, 삭제는 한신초등학교의 개인정보변경 메뉴를 선택한 다음 스스로 정정이 가능합니다. 개인정보 동의 철회는 한신초등학교 운영자 메일(#운영자메일#) 또는 고객센터(전화:070-7119-4520~1)로 연락을 주시면 본인 확인절차를 통하여 즉시 삭제되며, 회원님의 개인정보는 어떤 이유나 방법으로도 재생되거나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 됩니다.



07. 개인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

회원님이 사용하고 계시는 ID와 비밀번호는 원칙적으로 회원님만이 사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한신초등학교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 회원님의 ID와 비밀번호 도용 또는 기타 타인의 사용으로 의해 발생된 문제에 대하여 한신초등학교이 책임지지 않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비밀번호는 타인에게 알려 주지 마시고 로그온 상태에서는 주위의 다른 사람에게 개인 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특별한 주의를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회원 가입 또는 구매가 확인되었을 경우에는 이용계약이 일방적으로 해지될 수 있으며 , 주민등록법에 의해 3 년 이하의 징역 또는 1 천만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09.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한신초등학교은 법정 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한 만14세 미만 아동의 회원가입은 받고있지 않습니다.



10. 미성년자의 거래에 관한 계약 체결 및 취소

미성년자와 재화 등의 거래에 관한 계약을 체결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법정 대리인이 그 계약에 대해서 동의를 하지 아니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1.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보호정책은 2004년 6월 25일에 제정된 내용이며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최소 10일 전 홈페이지의 ‘공지사항’ 란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 개인정보취급방침 시행일자 : 2013 년 6 월 1 일
- 개인정보취급방침 변경일자 : 2007 년 10 월 31 일



12. 고객의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한신초등학교는 정보통신부 지정 개인정보지침에 의거 관리책임자를 아래와 같이 지정합니다.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 개인정보 관련 민원처리 :
- e-mail :
- Fax :
- 주소 :
- 사업자등록번호 :

기타 개인정보 침해/피해와 관련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내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http://www.cyberprivacy.or.kr 전화번호 1336)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위의 '가입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동의 합니다.

학부모회원 가입 강사회원 가입 선생님회원 가입